어니컴(대표 이석호)은 인프라소프트웨어 전문 회사인 지티플러스(대표 김영철, 안현덕)와 총판 계약을 체결,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Mobile Performance Monitoring, MPM) 솔루션인 ‘IMQA’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IMQA는 모바일 서비스의 성능 이상징후(Crash)가 발생된 시점에서의 문제 원인을 파악하는 기존 솔루션들과는 달리 필터 기반의 계층 분석(어플리케이션, OS, 디바이스, 지역 등) 방식을 통해 모바일 전 계층의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다른 앱과의 충돌 여부 감지, 장애 연관관계 분석, 자원 사용량 및 코드 병목 지점 측정으로 보다 빠르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의사 결정을 위한 통계 및 리포트 기능도 지원한다.

어니컴은 수 년에 걸친 R&D 투자를 통해 2018년 IMQA의 정식 론칭을 마쳤으며, WAS 및 DB 모니터링 솔루션 전문 총판 업체인 지티플러스와의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국내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게 됐다고 밝혔다.

손영수 어니컴 솔루션 총괄 CPO는 “지티플러스의 국내 영업 능력은 업계 최고다. 이번 계약으로 모니터링 시장의 End to End를 커버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어니컴 개요

어니컴 주식회사는 창조 경제에 발맞춘 ‘ICT 토탈 솔루션 유통기업’으로 Solution 사업, SI 사업, QA 사업, 전략 사업 등을 영위하는 임직원 250명 규모의 재무구조 건실한 중소기업이다. Solution 사업 분야는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모바일 앱 테스트 솔루션 - TestForte’,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 IMQA’,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ankus’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SI 사업 분야는 각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Mobile 기반 유/무선 시스템 통합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QA 사업 분야는 국제표준 기반 검증, 자동화 테스트 도구 활용을 기반으로 테스트 계획, 설계, 수행, 분석, 보고 등 고객 맞춤형 컨설팅 및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략 사업 분야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시니어 제품 유통 플랫폼 ‘골든데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IMQA 홈페이지: imqa.io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