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이상규)이 강동구청과 함께 11월 10일(토) 강동청소년수련관에서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워크숍 및 개원식’이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10월 13일(토)~14(일) 이틀간 ‘선사문화축제’에서 사전투표가 진행되었고, 10월 20일(토)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축제’에서 본투표가 진행되었다. 강동구 내 청소년(만 9세~18세)들이 직접 투표하였으며 총 1040표로 청소년의회 의원 27명을 선출하였다. 또한 비례대표 5명을 별도로 선출하여 총 32명이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총 32명의 의원은 워크숍을 진행하기 위하여 11월 10일(토) 10시 30분에 모여 관계형성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조직구성을 통하여 의장단 및 상임위 구성을 진행하였다. 또한 역량강화교육(청소년 참여의 중요성 및 청소년의회 국내외 사례공유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회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었다.

오후 4시부터는 개원식이 진행되었고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청소년들은 당선증 및 배지를 수여받았고, 이로 인하여 정식의원이 되었다. 또한 제2대 강동구 청소년의회의 활동을 알 수 있는 경과보고가 진행되었고, 제2대 청소년의회 우수활동 의원 표창, 자문 및 활동지원단 위촉장 수여까지 진행되었다.

개원식을 마치고 조직구성을 통해 선출된 의장단 및 각 상임위원장에 대한 권한을 부여하기 위하여 의정활동을 개시(제1차 본회의)하였다.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김효광(한영고3)은 “초·중·고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활동인 만큼 함께 어우러져서 강동구 청소년의회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2018년11월 10일을 시작으로 2019년11월9일까지 임기를 맡게 된다. 정책제안, 청소년참여예산제 예산심의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들의 참여와 참정을 위한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개요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은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www.wagle.or.kr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