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산권자교육재단(Intellectual Property Owners Education Foundation)이 2018년도 올해의 발명가(Inventor of the Year) 수상자로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을 선정했다.

홀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첨단 자동차 안전과 성능을 구현하는 획기적인 3D 라이더(LiDAR) 센서 기술을 창안해냈다.

미국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이 후원하는 자율주행 자동차 대상 다르파 그랜드 챌린지(DARPA Grand Challenge)의 본선 진출자 중 한 팀으로 경쟁에 참여하고 난 뒤 자율 주행을 위해 라이더 기술을 활용한다는 아이디어가 홀에게 떠올랐다. 홀은 2005년 3D 라이더를 발명해 자율주행 자동차에 360도 시야를 실시간으로 제공했는데 이는 이후 자동차 업계가 혁신을 이루는 무대를 만들어주었다. 라이더 센서는 주변 환경과 관련된 고해상도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데 이는 완전한 자율주행 운전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사실상 모든 자동차 메이커들과 자율주행 자동차 기업들에게 센서를 공급하는 업계 선두주자이다. 라이더 센서는 맵핑과 산업용 및 기타 용도에도 사용된다.

홀은 “지적재산권자교육재단의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러우며 이들이 기울이는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며 “지적재산권 보호는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새로운 기술을 발전시킬 소중한 자산이다”고 말했다.

30개가 넘는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홀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망라하고 있는 기술 선각자이다. 홀은 1983년 저주파 사운드와 스피커의 초저음부인 서브우퍼(subwoofer)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오디오 기업인 벨로다인 어쿠스틱스(Velodyne Acoustics)를 설립했다. 또한 2011년에는 벨로다인 마린(Velodyne Marine)을 출범시켰고 2013년 마이애미 보트 쇼(Miami boat show)에서 자사 최초의 자체 안정 보트(self-stabilizing craft)인 마티니(Martini)를 선보였다. 이 시제품은 능동형 서스펜션을 갖춘 세계 최초의 해상 선박이었다.

이어 홀은 “나의 조부는 물리학자였고 아버지는 엔지니어여서 그런지 내 DNA 속에는 무언가를 새로 창출해내는 재능이 내재되어 있다”며 “라이더가 안전한 자율주행 이동성이라는 가능성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 나의 목표”라고 말했다.

홀은 지적재산권 분야의 선구자들과 혁신가들을 축하하기 위해 2018년12월11일(화)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연례 지적재산권자교육재단 시상식 만찬에서 상을 수여 받게 된다.

미디어 참고 사항: IPO와 올해의 발명가 상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IPO의 나이리 베리(Nyree Berry)에게 202-507-4514; nberry@ipo.org 로, 그리고 데이비드 홀과의 인터뷰 일정을 잡거나 사진을 요청하려면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Inc.)의 데이비드 컴스턴(David Cumpston)에게 415-359-2316; cumpston@landispr.com 으로 연락하면 된다.

지적재산권자협회(IPO) 및 지적재산권자교육재단(IPO Education Foundation)

1972년에 설립된 지적재산권자협회(Intellectual Property Owners Association, ‘IPO’)는 특허, 등록상표, 저작권 및 기업 비밀 보유자를 위한 501(c) 6 항 동업자 단체이다. IPO는 전 산업 분야 및 모든 기술 분야의 지적재산권 보유자 전체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PO는 적정 가격의 효율적인 지적재산권 보유 권리를 옹호하는 한편, 법률적, 국제적 문제들과 관련한 회원의 이해관계 지원, 현재의 지적재산권 문제 분석, 정보 및 교육 서비스와 일반 대중들에게 지적재산권의 중요성에 관한 정보 확산 등 회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PO는 501(c) 3 항과 관련한 재단인 IPO교육재단을 산하에 두고 있다. IPO교육재단은 지적재산권의 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해 설계된 교육 및 자선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IPO와 IPO교육재단은 사무실을 공유하고 있으며 IPO 직원들이 재단을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개요

1983년에 설립되어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는 실시간 3D라이더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세계에 널리 알려진 기술 기업이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2005년부터 자율주행 자동차, 자동차 안전 시스템, 모바일 맵핑, 항공 맵핑 및 보안 등 다양한 상업용 응용제품에 사용되는 3D 실시간 인식 시스템 분야에서 독보적인 시장주도기업으로 부상했다. 제품으로는 고성능 서라운드 뷰 Ultra-Puck™ VLP-32, 클래식 HDL-32/64 및 비용효율적인 VLP-16, 신제품 VLS-128 그리고 출시 예정인 Velarray™까지 다양하다. 벨로다인의 다양한 퍼셉션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은 이러한 퍼셉션 시스템의 주요 원동력이다. 벨로다인은 새너제이, 디트로이트, 프랑크푸르트, 베이징에서 사무소를 운영하며 고객들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velodynelida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080051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 www.landispr.com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