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결제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가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기존 결제 수단과 비교해 낮은 수수료와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저변 확대에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테라는 야놀자에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테라엑스를 연동한다. 야놀자는 테라엑스 도입으로 기존 2~3%에 달하던 결제 대행 수수료를 0.5%까지 낮추고 야놀자 고객에도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테라와 아놀자는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시대적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와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현성 테라 공동 창립자 겸 대표는 “국내 1위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테라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 테라는 올해 연동될 이커머스 대표 기업 티몬 외에도 야놀자, 배달음식 문화를 바꾼 배달의민족 등 각 업계 대표 플랫폼들과 협력해 테라엑스의 사용자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테라의 혁신적 기술과 안정성, 야놀자의 폭 넓은 사용자층이 결합돼 더 많은 사용자가 안전한 거래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테라는 야놀자를 비롯한 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들로 구성된 테라 얼라이언스(Terra Alliance)를 통해 상용화를 추진 중이다. 야놀자, 티몬, 배달의민족,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Qoo10), 동남아 최고 중고거래 사이트 캐러셀(Carousell), 베트남 이커머스 플랫폼 티키(Tiki) 등 아시아 15개 기업이 테라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제휴처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현재 연 거래액 28조 625억원(250억달러), 4000만명 고객 기반을 갖춘 테라 얼라이언스를 기반으로 테라는 대규모 플랫폼에서 통용되는 결제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 개요
 
야놀자는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을 넘어, 글로벌 R.E.S.T.(Refresh·재충전, Entertain·오락, Stay·숙박, Travel·여행)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2016년 하반기 중국 최대 OTA 씨트립과 국내 숙박 플랫폼 중 유일하게 API를 연동하고, 야놀자의 중국어 버전 ‘야왈바’를 출시했다. 올해 3월에는 일본 최대 OTA 라쿠텐 라이풀 스테이와 독점 제휴, 7월에는 동남아 대표 호텔 체인 젠룸스(ZEN Rooms)에 인수조건부 투자를 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국내 1위 레저 플랫폼 레저큐 인수와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에 투자하는 등 국내 숙박을 넘어 여가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여가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 글로벌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야놀자는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라는 브랜드 미션을 실현하고 글로벌 여가 플랫폼을 구축해나가기 위해 이용자가 가장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테라 개요

테라(Terra)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을 다양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제공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이다. 신현성 티몬(TMON) 창립자 겸 의장이 공동 창립한 테라는 모바일 결제 및 국경 없는 화폐·포인트 교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태지역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들로 구성된 테라 얼라이언스(Terra Alliance)를 통해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테라 얼라이언스는 한국의 티몬과 배달의민족,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Qoo10), 동남아 최대 중고거래 사이트 캐러셀(Carousell), 베트남의 티키(TIKI) 등을 포함하며, 현재 연 거래액 28조625억원(250억달러), 4천만명의 고객 기반을 자랑한다. 2018년 8월에는 바이낸스 랩, 폴리체인 캐피탈, OKEx, 후오비 캐피탈, 해시드 등 국내외 주요 투자사로부터 360억원(3200만달러) 시드 펀딩(seed funding)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테라는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오는 혜택과 유용성을 활용하고 안정적인 가치를 보장할 수 있는 디지털 화폐의 필요성을 확신한다. 더 나아가, 테라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금융 댑(dApp·decentralized Application)을 위한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하여 차세대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 테라 홈페이지: terra.money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