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LiDAR) 센서와 센싱 솔루션의 설계 및 개발 선두주자인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와 호화판 수직이착륙 전기 비행차량(e-VTOL)인 네오 엑스크래프트(NeoXcraft) ‘XP2’의 설계 및 제조회사인 VRCO가 쿼너지의 S3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센서를 XP2 비행차량의 시험 및 초기 출시 버전에 장착하기로 합의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작년 말 VRCO와 더비 대학교(University of Derby)가 공동으로 개발 성공한 네오 엑스크래프트 XP2는 2020년에 공식 출시될 예정으로서 2인승에 고속 수직이착륙이 가능하고 지상 뿐 아니라 수상 착륙도 가능하다. 이 비행차량은 이륙지점을 스캔하여 기억했다가 이 데이터를 같은 지점에 착륙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쿼너지의 S3 솔리드 스테이트 센서는 비행차량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차량의 하방 및 전방 스캐닝에 활용되며 이를 통해 네오 엑스크래프트가 이륙, 활주로 진입, 착륙할 때 장애물을 감지, 회피할 수 있도록 한다.

VRCO의 마이클 스미스(Michael Smith) 회장은 “우리 VRCO는 쿼너지와의 기술 협력에 대해 매우 반갑게 생각하며 S3 라이더 센서 채택을 통해 우리 네오 엑스크래프트의 안전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된데 대해서도 고맙게 생각한다. 향후 모든 네오 엑스크래프트 비행차량은 S3 센서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쿼너지의 S3는 세계 최초의 소형, 저비용, 자동차 전용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센서로서 그 성능과 신뢰성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기계적으로 유사한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S3는 광 위상배열(optical phased array) 기술을 활용한다. 이 기술을 통해 전자 레이저 광선이 일체의 움직이는 기계 부품을 필요로 하지 않고 실시간 스캐닝과 상황 분석을 가능케 한다. 이 특수한 기술의 활용을 통해 이륙 시와 특히 초대형 요트 갑판 위 착륙 등 높은 정밀성을 요하는 착륙 시에 네오 엑스크래프트의 안전성을 크게 높여준다.

루아이 엘다다(Louay Eldada) 쿼너지 CEO 겸 공동설립자는 “자율주행차 산업이 갈수록 발전해 감에 따라 일반 차량이든 비행차량이든 모든 유형의 차량에 이 기술이 사용되어 보행자 안전을 높일 수 있어야 한다고 본다”며 “우리 회사의 S3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센서는 네오 엑스크래프트가 주변 환경을 정확하게 감지하고 인식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비행차량의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조화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 기술적 우수성에 더하여 S3의 소형 디자인 특성 덕택으로 센서 전체가 네오 엑스크래프트의 동체 내에 들어갈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서 실시간 3D 매핑과 물체 탐지, 추적, 분류 등이 비행차량의 외양과 항공역학에 거슬리지 않고도 가능하다.

쿼너지의 S3 솔리드 스테이트 센서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quanergy.com/s3/ 참조.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개요

쿼너지 시스템즈는 광학, 포토닉스, 광전자공학, AI 소프트웨어, 컨트롤 시스템 등 분야에 걸쳐 수십 년에 걸친 경험에 근거하여 2012년에 설립됐다. 실리콘밸리의 중심인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쿼너지는 스마트 센싱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쿼너지는 3D 공간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및 처리, 물체 탐지, 확인, 분류, 추적 기능 등을 담당하는 라이더 센서와 감지 소프트웨어를 개발 제작하는 글로벌 회사이다. 회사의 센서 제품들은 가격, 성능, 신뢰도, 크기, 중량, 파워 등 모든 분야에 걸쳐 파괴적인 성격을 갖는다. 회사의 솔루션은 운송, 보안, 산업 자동화, 3D 매핑, 광업, 농업, 드론, 로보틱스, 스마트 스페이스, 3D 인식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안전, 효율, 삶의 질 향상의 목적으로 적용 가능하다. 이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www.quanergy.com을 방문.

VRCO 개요

VRCO(Vehicle Redesign Company)는 영국 미들랜드 소재 항공기 제조회사로서 호화판 고속 수직이착륙 가능 네오 엑스크래프트(NeoXcraft)를 개발 중에 있다. 회사는 2015년에 설립됐으며 지난 2년 반 동안에 걸쳐 2인승 XP2 프로토타입을 설계 개발하고 있다. 네오 엑스크래프트는 최신 기술의 집대성으로서 동체에 그래핀이 들어간 합성물질을 사용하고 나노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첨단의 항공전자공학과 독특한 컨트롤 인터페이스에 이착륙시 안전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센서를 도입했다. 이 가운데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쿼너지의 S3 라이더 기술을 도입하여 이착륙 및 활주로 진입 시 안전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회사의 대표적 제품이 될 수직이착륙 가능 비행차량 네오 엑스크래프트 XP2는 2020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고소득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하늘의 슈퍼카로 알려지게 될 전망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vrco.co.uk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00060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quanergy.com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