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브비스(NavVis)가 대규모 실내 매핑을 위해 설계된 완전히 통합되고 카트 기반 시스템인 M6를 2018년4월18일 출시했다.

M6는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의 VLP-16센서를 활용하여 주위 환경의 3D지도를 제작한다. 6개의 카메라가 360°몰입적 영상 및 사진과 동일한 점구름(point-cloud)을 포착하여 고해상도의 지도 영상을 작성한다. 나브비스는 평평하지 않은 지형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더 다양하고 정교한 시스템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이 제품을 개발했다. 기술이 더 향상된 이 혁신 제품은 더 우수한 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AEC(건축, 설계, 건설) 분야 전문직 종사자뿐 아니라 건설 회사와 제조업체들에게도 유용하다.

나브비스는 고르지 않은 지형, 밀폐되거나 개방된 공간, 경사면 등 다양한 환경을 탐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M6를 개발했다. 나브비스는 이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정적 레이저 스캐너를 대체하여 그 보다 더 품질이 우수한 데이터를 포착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개발했다.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모바일 스캐닝 기능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는데 목표를 두고 시스템을 설계했다.

나브비스는 시스템이 이러한 특성을 갖출 수 있게 하기 위해 M6를 2년 동안 개발했다. 회사는 벨로다인의 센서 덕분에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벨로다인의 VLP-16레이저 스캐너는 정확도가 매우 높은 영상이 담긴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는 한편 3개의 다른 스캐너와 함께 사용하여 최대 100미터 거리에 있는 물체까지 최적의 상태로 스캐닝하고 다수의 계층도 스캐닝할 수 있다. 또 M6 첨단 기술에는 6개의 카메라뿐 아니라 블루투스 비콘(beacon), 와이파이 신호 및 자기장 데이터를 추적하는 센서가 포함돼 있다.

게오르그 슈로스(Georg Schroth) 나브비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회사는 실내 매핑 기술을 1차 성공적으로 개발한 데 이어 나브비스 M6의 출시 준비에 착수했다. 회사는 대체로 표면이 고르지 않고 경사면이 많은 건설현장 같이 지형이 복잡한 환경에서 사용할 모바일 스캐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차세대 실내 모바일 매핑 시스템을 설계, 제작했다. 이처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회사는 나브비스 M6의 핵심 기능으로 360°시야각과 100미터 범위까지 미치는 다수 계층 스캐닝을 가능하게 하는 벨로다인 라이더 기술을 채용하기로 결정했다. 벨로다인 기술을 추가함으로써 혁신적인 6D SLAM(동시적 위치추정 및 매핑)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으며 이로써 나브비스 M6가 복잡한 환경에서도 매우 정확한 데이터를 신속하게 포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LAM요소는 나브비스의 개발 노력의 결정체로서 시스템의 SLAM기능에는 고르지 않은 표면의 형태가 어떻든 시스템의 고도가 어떻게 바뀌든 상관없이 지속적인 스캐닝과 고품질 데이터 포착을 통해 확보된 데이터를 연산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 들어 있다. 다시 말하면 새로 개발한 M6 시스템은 스캐닝하면서 평평한 바닥을 따라 움직이는 것을 추정하지 않는다. 그 대신, 이 시스템은 6자유도(6 degrees of freedom)의 상태와 성향을 포함한 바닥의 실제 특성을 포착하여 데이터의 정확성을 더 높이고 데이터 포착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SLAM알고리즘은 라이더 센서를 통해 입수한 데이터를 처리하여 주위 환경의 3D지도를 작성한다.

에리히 슈미트(Erich Schmidt) 벨로다인 유럽(Velodyne Europe) 전무는 “나브비스 애플리케이션은 벨로다인 라이더 기술을 채용해 다양한 고객층에게 부가 가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우 좋은 사례이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벨로다인의 의지를 공유하는 나브비스와 협력하여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제조업체들이 M6시스템을 사용하면 대규모 물품을 정기적으로 스캐닝할 수 있다. 건설 현장은 가장 좁은 공간을 통해 영상을 축소할 수 있다. 이 모바일 라이더 시스템은 하루에 최대 3만 평방미터까지 고속으로 포착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은 스캐닝 기능이 고정식 기기 보다 30배 빠르게 해준다. 카메라 위치에 따라 사용자가 보이지 않게 되어 포착된 영상 안의 사각 지점에 놓이게 됨으로써 그 존재가 보이지 않게 된다. 또 이 기기는 BIM(건축 정보 모델) 프로젝트나 실상황(as-built) 모델을 위해 요소 기획을 포함한 대규모 실내 매핑 프로젝트, 건설 공사 추적 관찰 또는 평면도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업데이트와 제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벨로다인과 나브비스는 혁신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성과를 이룩했다. 두 회사는 협력하여 이전 제품들의 성능을 능가하는 모바일 라이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나브비스의 M6 시스템은 벨로다인의 라이더 센서를 채용하여 스캐닝 역량과 3D환경 지도의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M6는 고르지 않고 거친 지형에서도 360° 영상의 고해상도 지도뿐 아니라 매우 상세하고 사실적인 점구름을 작성한다. 그리고 M6의 기능을 강화하는 매핑 소프트웨어는 앞으로 시일이 경과함에 따라 높아 지는 고객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우수한 데이터 품질로 업데이트될 것이다.

나브비스(NavVis) 개요

나브비스(NavVis)는 대형 상업용 및 산업용 부동산을 위한 수준 높은 디지털 빌딩 기술 분야 선도적 기업이다. 회사의 첨단 실내 매핑, 시각화 및 탐색 기술은 실내 공간을 사용하거나 관리 또는 건설하는 모든 업계에 적용되고 있다. 디지털 빌딩 기술은 건설 공사 추적 관찰, 시설 관리, 제조에서 교통 허브, 다채널 소매업 등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 유용하다. www.navvis.com참조.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개요

1983년에 설립되어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는 실시간 3D라이더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세계에 널리 알려진 기술 기업이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2005년부터 자율주행 자동차, 자동차 안전 시스템, 모바일 맵핑, 항공 맵핑 및 보안 등 다양한 상업용 응용제품에 사용되는 3D 실시간 인식 시스템 분야에서 독보적인 시장주도기업으로 부상했다. 제품으로는 고성능 서라운드 뷰 Ultra-Puck™ VLP-32, 클래식 HDL-32/64 및 비용효율적인 VLP-16에서부터 출시 예정인 Velarray™까지 다양하다. 벨로다인의 다양한 퍼셉션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은 이러한 퍼셉션 시스템의 주요 원동력이다. 벨로다인은 새너제이, 디트로이트, 프랑크푸르트, 베이징에서 사무소를 운영하며 고객들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velodynelida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00055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velodynelidar.com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