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10월 1일(월) 오전 10시 30분 연구원에서 통일교육원 이미경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갖는다.

충남도의 ‘열린 통일강좌’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의 주제는 ‘통일환경변화와 통일 준비’다. 이번 특강은 최근 전개되고 있는 남북관계 환경 변화와 영향력 등을 살펴보고 향후 통일을 위해 필요한 노력들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교수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통일 환경인 남북관계와 북한동향, 한반도 주변정세 등의 구체적인 변화양상을 통일의 가능성과 필요성 등을 중심으로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며 “우리가 원하는 통일 미래상을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정부차원의 통일정책을 중심으로 이야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같은 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상임연구원 등을 역임했으며, 교육부 사회과 심의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cni.re.kr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