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청(구청장 홍인성)과 ㈜인스에듀테인먼트(대표 서봉현)가 인천개항박물관 크래커(모바일 셀프가이드) 서비스 운영을 위한 협약을 29일 체결하였다.

이 사업은 전국을 10개 권역으로 나누어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 중 하나이다. 인스에듀테인먼트는 2018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1권역 관광콘텐츠 사업자로 선정되어 인천 중구 지역에 유명 관광지 중 하나인 인천개항박물관의 모바일 관광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운영 협약 체결로 인천개항박물관을 방문하는 학생 또는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 ‘개항박물관 크래커(CRECCER)’ 모바일 앱을 통해 증강현실을 접목한 스마트 에듀관광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개항박물관 크래커는 ‘현이의 인천 대탐험’이라는 스토리텔링 방식을 바탕으로 박물관 내 전시물과 연계된 퀴즈, AR 게임을 진행하고 모든 미션을 완료한 후에는 소정의 선물을 받아 갈 수 있다.

개항박물관 크래커 서비스는 15일부터 관람객에게 제공되며 9월 1일부터 14일까지 무료 시범서비스로 운영된다.

인스에듀테인먼트 개요

인스에듀테인먼트는 스마트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크래커(CRECCER)라는 모바일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현재 전쟁기념관, 독립기념관 등 다수의 박물관과 대학에서 크래커(CRECCER)를 활용한 스마트 교육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2017년 전쟁기념관을 시작으로 증강현실(AR)을 접목한 모바일 셀프가이드 서비스를 전국의 박물관 관광지로 확대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14개 기관에 모바일 셀프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항박물관 크래커 홈페이지: www.opcreccer.com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