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링크(대표 김종민)가 3D 모바일 골프 분석기-스마트골프 클럽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아이디어링크가 IoT에 기반해 개발한 3D 모바일 골프 분석기-스마트골프 클럽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 펀딩(Wadiz Funding)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국내 공식 출시 일자는 10월 말로 예상된다.

3D 모바일 골프 분석기-스마트골프 클럽은 실시간으로 스윙 자세 및 습관을 알려주고 분석, 교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스마트골프 분석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아바타 스윙 분석을 도입한 첨단 기법이다. 스윙 분석 시스템은 다양한 각도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스윙 자세를 3D 입체 애니메이션으로 재현하기 때문에 스윙 자세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원하는 부분별로 관찰이 가능하다.

스마트골프 클럽은 실제 유명 골프장에서 플레이하는 것과 동일한 환경의 모바일 코스에서 게임까지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지 플레이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단순한 숫자 데이터 및 평면 분석이 아닌 3D 모델링을 통해 다양한 각도 및 입체적 데이터를 추출하고 보다 정확한 스윙 자세 및 습관 분석을 제공해 골퍼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

골프 클럽 자체에 센서가 내장된 일체형 스윙 분석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김종민 아이디어링크 대표는 “2014년 스마트골프 클럽 개발 시작 단계에서부터 미국 킥스타터 펀딩 성공에 이어 영국, 프랑스, 스페인, 중국 등지에서 각종 전시회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은 제품”이라며 “이번에 와디즈에서 출시하는 제품은 그간 많은 서포터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조언을 바탕으로 대폭 서비스를 개선한 버전으로 역직구를 통해 미국에서 구입했던 골퍼들은 1/5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현재 프로 골퍼와 레슨프로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만큼 향후 지금까지의 IoT 기술력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모바일과 골프 스포츠를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제공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아래 2017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2479.9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8073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58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394건, 해외 특허출원 554건 등이다. 웹사이트: www.born2global.com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