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인증 솔루션 기업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는 신한금융투자에 휴대폰기반의 보안매체인 모바일 OTP솔루션 구축을 완료하고, 대 고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OTP는 기존 실물형 OTP 또는 보안카드를 대신하여, 스마트폰 소프트웨어기반으로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OTP)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가 가능한 보안매체로서의 인증수단이다.

이번에 신한금융투자에 공급해 오픈한 모바일 OTP솔루션은 비대면계좌개설, MTS(Mobile Trading System) 앱(App) 등에 인앱(In-App)형태의 제공을 통하여 보안카드 및 실물형 OTP를 대신하는 보안매체수단이다.

금융권에서 지금까지의 모바일OTP는 소프트웨어 방식에 따른 보안성문제와 전자금융감독규정에 따른 전자금융거래수단이 되는 매체와 거래인증수단이 되는 매체를 분리하도록 하는 보안매체 분리 원칙에 따라 그 동안 보안매체로서의 보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2015년에 보안매체 분리원칙이 폐지되고, 아울러 보안성이 강화됨에 따라 2017년도부터 금융권으로 보급이 확산되는 추세이다.

기존 소프트웨어 방식의 모바일 OTP는 OTP생성키의 저장 및 관리에 대한 보안의 취약점을 가지고 있었다.

에이티솔루션즈가 공급하는 모바일 OTP보안인증 솔루션은 S/W로 분리된 가상의 Secure Element를 제공하는 SWP(Software Whitebox Protection) 기술을 적용, 암호화 키 및 암복호화 알고리즘의 노출/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으로써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S/W방식의 보안기술을 활용해 단말기 커버리지 제약을 해소하고 Android와 i-OS 기기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에이티솔루션즈의 모바일 OTP 생성키 저장수단인 SWP는 특수 보안 매체로 평가받고 있는 TAP 기반의 기술로, ‘TAP’은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 NIST의 FIPS인증을 획득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이다.

에이티솔루션즈가 제공하는 모바일 OTP솔루션은 별도 앱 설치없이, 금융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금융 앱에 인앱(In-App)방식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별도의 OTP 번호 입력과정없이 OTP 번호를 자동입력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Pin입력을 생략함으로써 고객의 이용편의성을 높였다.

에이티솔루션즈는 신한은행의 SOL과 KB증권 등에 모바일 OTP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으며, 보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신한은행의 경우 실물형 OTP와 동일하게 일일 5억원까지, KB증권의 경우 일일 2.5억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다.

에이티솔루션즈의 김종서대표는 모바일 OTP솔루션은 보안성과 편의성이 핵심이라며 현재 은행, 증권, 저축은행, 암호화폐거래소 등 다수의 금융사와 모바일 OTP솔루션 공급에 대하여 계약을 진행중이거나 협의중에 있다고 말했다.

에이티솔루션즈 개요

에이티솔루션즈는 1999년 설립 이후 기술과 인재를 바탕으로 증권사 및 선물사 HTS구축, 이동통신사와 연계하여 ‘최초 핸드폰 증권거래서비스’를 개발, 증권ASP 사업, 뱅킹사업 및 국내 최초 공인인증서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구축, 스마트폰 금융서비스 등 Mobile Solution & Service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오랜 사업운영을 통해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핀테크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빠르게 진입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각 사업분야에서 ‘Technology Leader’로 역활과 치열한 시장조사와 신속한 개발로 가장 유연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뢰 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atsolutions.co.kr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