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브랜드들이 이미 CES 아시아 2019(CES Asia 2019) 참가를 확정지으며 CES 아시아(CES Asia)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CES 아시아 2018에서 성공을 거둔 3M, 오디오테크니카(Audio-Technica), 바이두(Baidu),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홀딩(Continental Automotive Holding), 디지털 차이나(Digital China), 파슬/미스핏(Fossil/Misfit), 호라이즌 로보틱스(Horizon Robotics), 리브라톤(Libratone), 몬스터(Monster), 나브인포(NavInfo), 온쿄(Onkyo), 오터박스(OtterBox), PICO, 쑤닝(Suning), 와콤(Wacom) 등 주요 브랜드들이 CES 아시아 2019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CES 아시아 2019는 2019년 6월 11~1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다.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무역박람회 중 하나로 CES 아시아 2018은 지난 6월 2017년 규모의 24% 규모가 커졌으며 첫 회인 2015년과 비교해서는 2.5배 증가했다. 기록적인 500여 개의 업체들이 CES 아시아 2018에 참가해 인공지능(AI) 및 증강/가상현실(AR/VR)에서 5G 연결 및 자동차 기술에 이르기까지 20개의 제품 카테고리에서 각자의 최신 소비자기술을 선보였다. 알리바바 A.I. 랩스(Alibaba A.I. Labs), 보스(Bose), 바이톤(BYTON), 폭스콘(Foxconn), 기아, 리프모터, 레노버, 엘지전자 등 업체들의 절반 이상이 처음으로 참가한 업체들이었다.

광범위한 컨퍼런스 프로그램과 각 업계를 대표하는 주요기업 및 신생업체들이 모두 참여한 기록적인 규모의 전시를 통해 대기업과 소규모 기업들 모두 CES 아시아에서만 얻을 수 있는 기회를 포착했다. 올해 박람회 기간 동안 20여 건의 신제품 출시 및 제휴 체결 발표가 있었다. 주요 사업 거래 및 제휴로는 스마트홈 기기와 차량을 연결해 차세대 스마트 솔루션을 공동개발하기로 한 바이두와 BMW의 제휴, MTK 및 SIG와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블루투스 메쉬 칩을 최초 가격 1달러에 생산을 개시한다는 내용의 미피 첸(Miffy Chen) 알리바바 A.I. 랩스 대표의 발표 등이 있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은 “화웨이는 CES 아시에에서 ZOL과 처음으로 협업했다. 많은 관심을 받은 케빈 호(Kevin Ho) CEO의 연설과 더불어 제품 Pro20도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자동차 분야에선 리프모터 테크놀로지(Leapmotor Technology)가 에이맵(Amap) 및 텔드(Teld)와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에이맵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빅데이터 분야를 지원하고 텔드는 중국에서 8000만 개의 충전소를 공동건설한다. 혼다(Honda)는 센트렐름(ScentRealm), 택추얼 랩스(Tactual Labs) 및 웨이레이(WayRay) 등 전세계 혁신 기업들과의 협업에 목표를 둔 혼다 엑셀러레이터(Honda Xcelerator)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박람회 전반에서 AI 분야의 발전이 증명되었으며 의료, 스포츠, 호텔업 등 많은 특별한 산업에서 변화의 토대가 되고 있다. 저우 호우지안(Zhou Houjian) 하이센스 회장은 월드컵(World Cup)에서 상호적이고 개인화된 경기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AI 기술을 소개했다.

CES 아시아는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무대로 15개 나라 및 지역에서 온 100여개의 스타트업 업체들이 CES 아시아 2018 스타트업 파크(Startup Park)에서 전시하며 투자자 및 파트너를 물색하고 언론 노출의 기회를 얻었다. 스타트업 파크의 전시공간 선정은 2018 가을에 진행된다.

스테판 몽사이에(Stephane Monsallier) 라 프렌치 테크 상하이(La French Tech Shanghai) 공동설립자는 “3일간의 멋진 여정에서 수많은 행사와 모임을 통해 프랑스 기업들이 중국 시장을 발견하고 현지 및 프랑스 기업가들과 만나고 전시장에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전시업체들은 CES 아시아의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해 주요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했다.

· 바이두 인텔리전트 비히클(Baidu Intelligent Vehicle) 및 BMW 중국 - V2H(Vehicles to Home) 협력
· 바이톤(BYTON) - 새로운 컨셉트 카 바이톤 K-바이트(Byton K-Byte)
· 캐딜락(Cadillac) - 최초의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스템 슈퍼크루즈(Super Cruise)
· 하너지(Hanergy) -박막 태양광 충전 팩(Thin-film solar charging pack) 및 박막 태양광 백팩(thin-film solar backpack)
· 호헴(Hohem) - 차세대 스태빌라이저 i스테디 프로(iSteady Pro) 및 i스테디 모바일(iSteady Mobile)
· 혼다(Honda) - 전세계 기업들과 협력하는 혼다 엑셀러레이터 프로젝트(Honda Xcelerator Project)
· 기아(Kia) - 더욱 광범위한 솔루션 제공 및 모빌리티 에이스(Mobility-ACE) 개념 강화
· 리프모터 테크놀로지(Leapmotor Technology) - 충전소 건설 위해 에이맵 및 텔드와 협업
· 리브라톤(Libratone) - 차세대 ZIPP 2 스마트 무선 오디오
·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 AI 기반 사용자 경험 시스템 MBUX
· 미쓰비시(Mitsubishi) - EMIRAI4, Electrification 및 xAuto 디스플레이 등 최신 차량 혁신
· 모프스(Morpx) - 시각 인식기술을 장착한 AI 교육용 로봇 키트 문봇(MoonBot)
· 파워비전(PowerVision) - 차세대 수중 로봇 파워 돌핀(Power Dolphin)
· 센스싱크 테크놀로지(SENSETHINK Technology) - AR/VR 주행 체험 센스플레이 FPV 카 시리즈(SENSEPLAY FPV Car Series)
· 섀도우 크리에이터(Shadow Creator) - 올인원 AR 뷰잉 기술 액션 원(Action One), 섀도우 VR(Shadow VR) 및 뉴에어2(New Air 2)
· 쑤닝(Suning) - 매직 미러(Magic Mirror) 및 뷰 스피커(Biu Speaker) 미디어 시연

CES 아시아 2018 하이라이트는 CESAsia.com 참조.

CES 아시아 전시는 브라이언 문(Brian Moon, bmoon@CTA.tech 또는 +1 703-907-4351)에 문의.

CES 아시아(CES Asia) 개요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 상하이 인텍스)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는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성장 및 강화를 위해 소비자 기술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수의 중국 소비자에게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며 이번 새로운 행사에 참여한다. 참가자는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소비자 기술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를 누리게 된다.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International CES (Shanghai) Exhibition Co, Ltd.) 및 CTA 개요

인터내셔널 CES (상하이) 전시는 3510억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이자 미국 내 150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공급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소유하는 외국인 단독 소유 기업이다. 80%의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구성된 2200여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등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CTA는 또한 소비자 기술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인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 개요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는 원래 1995년에 설립된 선구적인 전시 기획사인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의 전시 조직 사업부였다. 상하이 인텍스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상하이와 PNO 전시 투자회사 (두바이) (PNO Exhibition Investment (Dubai) Limited)에서 공동 관리한다. 1998년에 출범한 상하이 인텍스는 총 200만 제곱미터가 넘는 공간으로 100여개의 무역 박람회 및 컨퍼런스를 조직해왔다. 상하이 인텍스는 창조적 산업, 의료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첨단 제조업 및 가전제품을 아우르는 대규모 국제 행사를 조직하는 데 있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전시기획팀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 행사 일정

· CES 언베일드 암스테르담(CES Unveiled Amsterdam)
9월 27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테크 앤 스탠다드 가을 포럼(Tech & Standards Fall Forum)
10월 1~5일, 캘리포니아 헐리우드

· CES 언베일드 파리(CES Unveiled Paris)
10월 3일, 프랑스 파리

· 이노베이트 셀러브레이트(Innovate Celebrate)
10월 15~17일, 매사추세츠 보스턴

· CES 언베일드 뉴욕(CES Unveiled New York)
11월 8일, 뉴욕

· CES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CES Unveiled Las Vegas)
2019년 1월 6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 CES 미디어 데이(CES Media Days)
2019년 1월 6~7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 CES 2019
2019년 1월 8~11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 CES 아시아 2019(CES Asia 2019)
2019년 6월 11~13일, 중국 상하이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060055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www.cta.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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