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제12회 농촌경관사진공모전’의 공모 대상작을 8월 31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누구나 살고 싶은 아름다운 농촌을 담다’라는 주제로 일반 부문과 대학생 부문, 언론부문, 특별공모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작품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일반 부분은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과 외국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생 부분은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의 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휴학 중이거나 졸업 예정인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언론 부분은 한국기자협회의 언론사 사진기자로 등록된 현역 사진기자만 공모할 수 있다. 타임랩스 기법을 활용해 우리나라 농촌 경관을 표현한 사람을 대상으로 특별공모를 진행한다. 타임랩스(Time Lapse)는 일정한 시간에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상 속도로 영사하는 촬영 편집 기법이다.

총상금 2180만원인 이번 사진공모전은 각 공모별 수상자(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특별공모)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 한국사진기자협회장상,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연합회상 등 총 50점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10월 11일(목)에 발표 한다. 수상작은 10월과 11월 중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농촌경관사진공모전: www.raise.go.kr/pcon/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