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브이알(대표이사 이재환)이 5월 25일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회장 양부석)와 VR방 무인화 솔루션인 ‘나인솔루션’ 독점 공급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 1년여간 나인브이알과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와 긴밀히 조율해 노래연습장에 VR 보급을 확산시키는 방향을 같이 찾은 결과물이다. 무인화가 가능한 나인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연합회 차원에서 회원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노래연습장에 친화적인 솔루션으로 만들어 공급할 수 있는 판로를 열고 있다. 이에 나인브이알은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점차 어려워 지는 노래연습장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나인솔루션은 현재 3000여개 스팀 VR 콘텐츠를 모두 지원하며, 상업용 라이센스를 이용하면 매장에서도 합법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나인브이알이 자체 개발 또는 제휴된 VR 콘텐츠는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나인솔루션은 완전한 VR무인화를 추구하는 솔루션이다. 기존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한 콘텐츠 구동방식을 벗어나 간편한 터치 한번으로 모든 콘텐츠를 실행하는 방식으로, 직원이 없어도 손님이 결제부터 플레이까지 방 안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다.

또한 관리자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매장 밖에서도 매장관리가 가능하다. 때문에 인력적으로 부담이 되던 시스템 관리를 무인화시켜 노래연습장에도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다.

나인브이알 여동욱 기획이사는 “VR을 이용하는 공간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관리자 서비스에 모았으며, 이제 노래연습장에서도 VR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 VR사업관련 총책을 맡고 있는 이승민 협회장은 “VR이 노래연습장에 보급되면 침체되어가는 노래연습장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고, 양부석 협회장은 “VR이 노래연습장에도 보급되어 보다 어려워져 가는 노래연습장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뜻 깊은 순간이다”고 말했다.

솔루션에 대한 문의는 나인브이알로 하면 된다.

나인브이알 개요

한국 VR 스타트업이다. 모바일용 VR 콘텐츠 서비스 VR월드 서비스 하고 있으며, VR방 무인화 솔루션 개발사이다. VR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설민석선생님과 함께하는 VR 역사탐방 등 VR 콘텐츠와 플랫폼을 함께 개발 및 서비스한다. 웹사이트: www.ninevr.com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