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Technologies Incorporated(NYSE:TDY) 소속 사업부인 Teledyne e2v가 유럽우주기구(ESA)로부터 4200만유로 규모의 고성능 전하결합소자(CCD) 가시광 이미지 센서 2단계 공급 계약을 수주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PLATO(Planetary Transits and Oscillations of stars) 임무에 사용된다. PLATO는 행성 탐색 우주선으로 별처럼 지구와 유사한 형태의 태양계외 행성을 탐색, 연구할 예정이다. 약 100개에 달하는 Teledyne e2v의 대면적 CCD는 앞으로 각 행성이 궤도를 선회하는 별들의 겉보기 밝기 변화를 분단위로 감지하는 작업을 지원한다.

Teledyne e2v는 1단계 계약을 통해 고성능 CCD 웨이퍼 공급과 기타 핵심 부품의 조달 및 생산을 완료했으며, 이후 2단계 계약 진행에 대한 허가를 받았다. 이 계약에는 CCD 웨이퍼 114개의 생산 및 조립, 테스트 작업이 포함된다. 제작이 완료될 경우 우주로 발사되는(2026년 예정) 광학배열 가운데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PLATO는 활동 기간 동안 행성들의 크기와 질량, 나이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하늘 면적을 조사하는 한편 수 천개에 달하는 은하계 주변 별과 행성계의 전체 다양성을 연구하게 된다. 현재까지 별 주변을 선회하는 태양계외 행성 가운데 천문학자들이 밝혀낸 것은 수 천개에 달하며, 이 가운데 상당수는 Teledyne e2v의 CCD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케플러 우주망원경과 CoRoT 임무를 통해 알려졌다. 앞으로 PLATO에 의해 밝혀질 태양계외 행성들은 지상 망원경을 통해 추가적인 조사와 분석이 진행되며, 수많은 후속 연구가 천문학계에서 뒤따를 전망이다.

PLATO는 단일 위성 플랫폼에 부착된 26개의 망원경으로 구성된다. 각 망원경은 풀프레임과 프레임 전송 방식이 모두 가능한 20Mpixel의 Teledyne e2v CCD 4개를 포함하며, 전체 위성 화질은 2.12 Gpixels이다. 이는 현재 우주에서 임무를 수행중인 최대규모 카메라 GAIA보다 망원경 수가 두 배 더 많다. PLATO CCD 이미지 센서는 GAIA에 장착된 것과 마찬가지로 영국 챔스포드에서 설계, 제작된다.

주세페 보르기(Giuseppe Borghi) Teledyne e2v 비즈니스 개발부문 부사장은 “우리 회사가 영국에서 개발한 고성능 기술은 신뢰성이 높고 스페이스 이미징 분야에서 여전히 최전선에 있다. 이런 가운데 PLATO 행성 탐색 임무를 지원할 기술을 ESA에 공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직원들은 새로운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공급하게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자매사인 Teledyne Imaging Sensors(캘리포니아)의 기술 플랫폼을 통해 적외선 상에서도 기존 성능을 발휘하는 기술을 유럽 내 우주 연구 커뮤니티에 공급하는 것이 다음 목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우주 연구와 방산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Teledyne의 x선, 가시광선, 원적외선 파장용 단일 one-stop-shop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보도자료에 포함된 의견은 유럽우주기구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다.

Teledyne e2v 개요

Teledyne e2v의 독보적인 접근 방식은 시장과 고객 애플리케이션 과제에 주목하고 이들과 협력해 혁신적인 표준과 반 맞춤형, 완전 맞춤형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 시스템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teledyne-e2v.com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