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한국마이크로스프트(이하 한국MS)와 공동으로 개최한 ‘WISET-한국MS 글로벌 멘토링 킥오프미팅’이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한국MS 우미영 부사장의 오프닝 메시지로 시작된 킥오프 미팅에서는 한국MS의 인재상과 미래 핵심 역량(Future Skill sets)을 소개했다. 킥오프미팅에 참석한 이공계 전공 여대학생 멘티 15명은 한국MS 여성 임직원 6명 멘토와 만나 진로에 대한 실질적 조언을 얻고 향후 활동 계획을 논의했으며 앞으로의 열정적인 멘토링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미영 부사장은 “사회생활에서 일을 잘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중의 하나가 네트워킹이다”며 “여러분들은 아직 사회생활을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이미 이렇게 좋은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우 부사장은 “앞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 네트워크에 기여함으로써 여러분들만의 차별성을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티들을 독려했다.

킥오프미팅에 참여한 한 멘티는 글로벌 기업인 MS의 현직 멘토를 직접 만나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으며 MS의 근무현장을 직접 보고 기업문화를 알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킥오프미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SW 융합 분야의 글로벌 여성 과학기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WISET과 한국MS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멘토링의 첫 단계이다.

멘토, 멘티들은 이번 첫 만남을 시작으로 올해 8월까지 △한국MS 기술교육 △GRAND CHALLENGE(기술 기반의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디자인) △SW 교육봉사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www.wiset.or.kr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