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화이트 전사 프린터를 판매하고 있는 한국오키시스템즈는 전사프린터 총판인 ㈜비엠시스솔루션과 함께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서울 디지털프린팅·사인엑스포’에 참가한다.

C711WT A4 모델을 시작으로 화이트 프린터를 전사솔루션에 접목하여 국내 전사시장에 최적화한 A3 모델 Pro8432WT(4색), C941dn(5색)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Pro8432는 기존 모델보다 심플한 외형으로 디자인 되었고 풍성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HD 컬러테크놀러지 1200DPI를 채택하여 전문 텍스타일 전용프린터로 활약이 기대된다.

신제품의 레이저 전사 특장점은 잉크젯 방식의 단점인 전처리(옷감에 잉크가 인쇄될 수 있도록 사전 코팅작업) 공정 및 출력비용(잉크 가격 및 헤드 막힘)에 대한 부담에 비해 토너방식 전사프린터는 1종류의 전사용지로 모든 원단에 전사가 가능하고 전처리 과정이 필요 없다.

또한 유아복을 전사할 수 있는 수준의 어린이제품 공통안전기준을 통과한 안전인증을 KATRI(한국의류시험연구원)을 통해 받았다.

특히 전사솔루션의 초기비용이 850만원 정도에 도입할 수 있어서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조금 사용할 수 있는 실력만 있으면 소량 다품종,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로 고부가가치의 티셔츠, 모자, 에코백, 머그컵 등을 만들 수 있어서 최근 1인 청년창업, 소액창업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신장비에 적용되는 Rip은 토너의 분사량을 원단에 따라서 조절할 수 있어 비용절감을 할 수 있고 출력시 해당 출력 이미지의 장당 비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매출의 원가 및 수익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문서프린터를 개조한 프린터는 전사 품질이 보증이 안되어 소비자와의 클레임이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전사프린터 구매 시 전사 전용 여부를 확인하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오키시스템즈 개요

한국오키시스템즈는 전세계 컬러 프린터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프린터 전문기업 오키프린팅솔루션의 한국법인으로 2005년 10월 설립되었다. 오키프린팅솔루션은 오키 데이터(OKI Data Corporation)의 브랜드명으로, 그룹 본사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사를 동경에 두고 전 세계 120개국 이상에 진출해 있다. 오키프린팅솔루션의 모기업인 오키전기(OKI Electric Industry Co., Ltd)는 1881년에 설립된 일본 최초의 통신기기 제조업체로, 2015년 기준 순매출액은 4903억엔이며, 1979년 자체 개발한 LED 헤드를 바탕으로 30년 이상 축적된 디지털 LED 프린팅 기술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oki.com/kr/printing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