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문용, 이하 과기여성새일센터)거 4월 3일부터 5월 14일까지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경력단절 이공계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운영 중이다.

이 교육과정은 여성가족부의 고부가가치 직업교육훈련과정으로 모집 단계에서부터 9: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최종 20명이 선발되었다. 프로그램은 실습 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교육생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특화되었다.

교육생들은 한국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이매스, 한국 퍼킨엘머에서 분석기기 실습 교육을 수료하였고 해당 분야 기업의 실제 모습을 직·간접 체험할 기회를 얻었다. 또한 HPLC, GC, ICP 등의 분석기기 실습 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 능력까지 길렀다.

킨텍스에서 진행된 ‘KOREA PHARM & BIO 2018’에서 현장 견학을 진행하며 제약업계의 동향 파악 및 주력 상품에 대한 정보를 획득했다. 제약회사 현직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각 기업만의 특색 있는 기업 문화나 인재상 등을 직접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제약 바이오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교육생 대부분은 기업에서 다루는 분석기기를 익힐 수 있는 점에 가장 큰 만족을 보였고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업무 역량을 기르며 취업 준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과기여성새일센터에서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맞춤형 취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유관직무 취업률 70% 이상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