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국립과천과학관이 가정의 달을 기념해 ‘2018 수학문화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학문화축전’은 (주)원씽이 진행하는 국립과천과학관의 대표적인 수학문화 축제로 수학적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체험활동과 수학원리를 다각도로 접하는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수학체험 행사들이 어린이날 연휴를 비롯해 27일까지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2018 수학문화축전은 27일까지 진행되며 국가수리과학연구소 특별 전시를 비롯하여 다양한 수학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4월 28일부터 5월 27일까지는 국가수리과학연구소에서 준비한 특별전시 ‘수학특별전’이 마련된다. 특별전시를 통해 우리 삶에 숨은 수학적 원리, 역사적 발견, 의미, 이와 관련된 에피소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전시될 예정이다.

5일과 6일에는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는 전문가 강연 ‘수학토크콘서트’가 진행되어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수학 관련 퀴즈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는 ‘도전! 수학 골든벨’, 3인 1팀으로 구성하여 SW 코딩으로 햄스터로봇 축구 대결을 펼치는 햄스터로봇 축구대회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퍼즐과 보드 등 게임으로 배워보는 수학놀이 수학 매스잼이 12부터 13일까지 개최되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올해 수학문화 축전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며 수학에 대한 흥미 높일 수 있는 융합형 문화축제로 준비했다며 많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축제에 참여해 과학 및 수학 원리를 쉽게 배우고 익히며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8 수학문화축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와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www.sciencecenter.go.kr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