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hium Werks가 중국 창저우에 위치한 A123 Systems 제조 공장들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 공장들은 원통형 전지 형태로 혁신적인 나노인산(NanoPhosphate®) 기술을 최초로 도입했다. 나노인산 기술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며 특히 산업용품 시장에서 많이 쓰인다.

Lithium Werks는 이번 계약의 일환으로 중국, 유럽, 미국 내 고객 관리 부서와 함께 창저우 사업부 운영 조직, 직원, 제품 설계 부서도 함께 인수했다. 또한 A123 초기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표하는 POWER. SAFETY. LIFE. 상표권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 인수에 필요한 자금은 Lithium Werks의 운전자본으로 충당되었다.

크누트 닐란트(Knut H. Nylænde) Lithium Werks 회장은 “이번 인수는 Lithium Werks가 글로벌 리튬인산철 시장에서 선두주자 입지를 굳히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A123 Systems의 제프 케슨(Jeff Kessen) 전략 담당 부사장은 “인수 계약을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산업용품 시장에서 기존 고객들이 Lithium Werks와 밀접한 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확신한다. A123은 마일드 하이브리드부터 완전 전기차에 이르는 세계적 수준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생산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Lithium Werks 개요

Lithium Werks는 급성장세에 있는 글로벌 리튬이온 배터리 기업으로 중국에 생산 시설을 운영 중이며 미국, 네덜란드, 북아일랜드, 영국, 노르웨이에 지사를 두고 있다. Lithium Werks는 자재 관리장비, 거치형 에너지 저장장치, 의료기기 및 상업용 선박 시장을 대상으로 모듈,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공급한다.

A123 Systems 개요

A123 Systems는 운송분야 애플리케이션용 첨단 배터리셀과 시스템을 통해 완전한 형태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 기업이다.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공급하는 A123은 개념화 단계에서 상용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성능, 안정성, 비용 절감을 구현한다. 언론 연락처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