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브릿지협동조합, 사회적가치연구소가 주최한 ‘2018년 1차 시민지지, 시민행복 창출을 위한 민·관 협업 공공서비스 의정활동 전략’ 교육이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에서 16일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은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6월 선거를 앞두고도 다양한 지역 의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강의를 주최한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민간위탁의 이해 △민간위탁 대상 사무 선정 △민간위탁 조례 및 지침 제·개정 △민간위탁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 △민간위탁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민간위탁 선진화를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 등 7가지의 주제로 5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민간위탁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그를 통한 지방의원 역할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이 실시됐다.

특히 지방의원들을 대상으로 조례 제·개정, 예산심의, 행정사무의 감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하였고, 민간위탁이란 사무에 초점을 맞추어 의원들이 어떠한 역할을 하여야 선진화된 체계를 갖출 수 있는지 다양한 예시를 통해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이번 과정에 참석한 지방의원은 민간위탁 사무에 대한 전문과정을 통해 의원으로서의 역할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다양한 소통을 통해 지방자치단체 민간위탁 사무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민간위탁 관리자 교육, 지방의회의원 교육,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교육, 정보화사업 대상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생활폐기물 담당공무원 1차 교육이 3월 23일에, 정보화사업 대상자 1차 교육이 3월 30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환경기초분야, 문화/체육/관광 분야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선착순 40명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www.kcomi.re.kr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