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송 및 오픈 비디오 캐싱 솔루션 전문업체 퀼트(Qwilt)가 필리핀의 대표적 통신사이자 디지털 서비스 사업자인 PLDT에 오픈 캐싱 솔루션을 공급한다.

6200만명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를 보유한 PLDT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퀼트의 오픈 캐싱 솔루션을 활용해 콘텐츠 공급을 최적화하고 고객들의 체감 품질(QoE)을 향상시키게 된다.

PLDT 시장개발사업부 소비자부문을 전담하는 오스카 엔리코 레예스 주니어(Oscar Enrico Reyes, Jr.) 부사장은 “PLDT는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고객들이 기대하는 수준의 고품질의 경험을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구현하고 있다”며 “퀼트의 오픈 캐싱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라이브, 온디멘드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미래 수요에 대비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17년 발표된 ‘Digital’ 보고서1에 따르면 필리핀은 소셜미디어 사용 시간이 전세계 1위를 달리는 국가이기 때문에 스트리밍 미디어에 대한 수요 증가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여기에 필리핀 인터넷 사용자수 역시 2016년 1월부터 2017년 1월 사이 27% 늘어나는 등 급증세에 있으며, 인터넷 보급률은 60%로 전세계 평균(50%)을 상회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모바일, 유선 브로드밴드 네트워크가 라이브, 온디멘드 스트리밍 비디오 전송에 온종일 동원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서비스 사업자들은 규모와 품질을 만족시키는 데 필수적인 콘텐츠 전송용 신규 오픈 네트워크 아키텍처 도입을 늘리는 추세에 있다.

앨론 마오어(Alon Maor) Qwilt 공동창립자 겸 CEO는 “필리핀 내 스트리밍 비디오 소비 규모는 역대 최대 수준이며 꾸준히 증가세에 있다. 온라인 비디오 수요가 늘고 있는 다른 지역 사례처럼 필리핀 서비스 사업자들 역시 급증하는 수요를 관리하기 위한 신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시급히 필요로 한다”며 “필리핀 PLDT에 퀼트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PLDT와 함께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고품질 콘텐츠 공급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다”고 밝혔다.

퀼트의 오픈 캐시 솔루션은 대용량 운영사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고성능과 확장성을 갖춘 콘텐츠 전송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퀼트 솔루션은 완전관리형 서비스 형태로 신속하게 구축 가능하며 현재 가동되고 있는 운영 절차를 간소화 한다. 포괄적 미디어 분석 기능은 성장 트렌드와 콘텐츠 소스,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네트워크 플래닝, 엔지니어링, 운영 등 기업 내 각종 부서를 광범위하게 지원한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엣지에서 온라인 비디오 전송을 위한 오픈 캐싱을 사용함으로써 규모 확장에 따른 네트워크 비용과 운영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통상적으로 오픈 캐시 도입을 통해 12개월 내에 투자수익(ROI) 구현이 가능하다.

퀼트의 동남아 지역 솔루션 도입을 원하는 고객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닉 링컨(Nick Lincoln) 동남아사업부 영업팀장에게 직접 문의하면 된다.

PLDT 개요

PLDT(Philippine Long Distance Telephone Company)는 필리핀을 대표하는 통신사이자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다. 필리핀 내에서 가장 방대한 광통신 기간망과 유무선 통신망, 위성망을 보유한 PLDT는 유선전화, 무선전화, 정보통신기술 등 3대 핵심 사업부를 통해 가장 규모가 크고 다양한 범위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LDT는 필리핀 증권거래소(PSE: TEL)에 상장된 기업이며 PDLT가 발행한 미국주식예탁증권은 뉴욕 증권거래소(NYSE:PHI)에 상장되었다. 또한 필리핀 내 상장 기업 가운데 시가총액이 최대 규모인 기업 중 하나다.

퀼트(Qwilt) 개요

퀼트는 독자적인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Edge Cloud Platform)과 오픈캐싱(Open Caching)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다. 인터넷 서비스 공급사업자는 이 솔루션을 이용해 자사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되는 미디어 양이 급격히 증가하는 것에 대처하고, 저지연성을 갖춘 대규모 인프라 구축으로 미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퀼트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오픈 플랫폼은 범용 컴퓨팅과 저장 인프라상에서 구동되어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며, 대규모 분산형 엣지 클라우드(Edge Cloud)를조성해 오픈캐싱, 4K 라이브 스트리밍, AR, VR, 자율주행차, IoT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케이블, 텔레콤, 모바일 서비스 공급 분야에서 많은 글로벌 업체들이 퀼트 솔루션을 채택해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소비 채널로 온라인 비디오 컨텐츠를 가장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고 있다. 퀼트는 스트리밍용 오픈 아키텍처 구축을 위한 업계 포럼 ‘스트리밍 비디오 얼라이언스(Streaming Video Alliance)’의 창립 멤버다. 2010년 Cisco, Juniper 등 업계 선도기업들이 설립했다. 퀼트는 Accel Partners, Bessemer Venture Partners, Cisco Ventures, Disruptive, Innovation Endeavors, Marker, Redpoint Ventures 등의 후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Qwilt, Open Edge Cloud, QC, QN은 Qwilt의 등록상표이다(무단복제금지). 이 밖에 언급된 모든 등록상표는 해동 소유주의 소유물이다. 블로그: www.qwilt.com/blog/트위터: twitter.com/qwilt링크드인: www.linkedin.com/company/qwilt페이스북: www.facebook.com/Qwilt.Inc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