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보안·삭제 솔루션 전문 개발 기업인 (주)클로닉스(대표 남승리)가 디스크 복제·삭제기 ‘디스크클론 시리즈’와 ‘넷클론 시리즈’의 렌탈 서비스 사업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기업 및 공공기관 등 정해진 예산으로 고가의 디스크 복제·삭제 장비 구매가 부담이었던 고객들이 이제 렌탈로 부담 없이 디스크 복제·삭제기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국가정보보안 기본지침’의 ‘저장매체별 삭제 방법’에 따라 공공기관에 도입하는 정보 보호 시스템은 국정원의 검증을 통과해야 하며 저장매체는 복구할 수 없도록 완전 삭제되어야 한다.

클로닉스가 직접 개발, 공급 중인 디스크 복제·삭제기 ‘디스크클론 시리즈’와 ‘넷클론 시리즈’의 완전 삭제 기능은 전 모델이 국정원 보안적합성 검증 절차를 통과하여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클로닉스 디스크 복제·삭제기의 데이터 완전 삭제 기능은 미국 국방성 국제표준 삭제 규격을 포함한 5가지 삭제 규격을 모두 지원하여 데이터 완전 삭제 후 복구가 불가능하다. 이러한 삭제 방식은 삭제 후 디스크의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전 방식인 디가우저 또는 디스크 파쇄기와는 분명 차별성을 지닌다.

디스크 삭제 후 삭제 날짜, 삭제 방법, 저장 매체 등 모든 내역을 기록한 삭제 결과 리포트를 생성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삭제 부분에 대한 증빙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제품에 디스크 백업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원본 디스크를 이미지 파일로 백업하여 장비 안에 저장·관리할 수 있다. 원본 디스크 없이도 저장된 디스크 이미지 파일을 이용하여 복제가 가능하여 작업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한편 클로닉스는 3월 14일(수)~16일(금)까지 일산 KINTEX에서 열리는 ‘SECON 2018 세계보안엑스포’에 참가한다. 디스크 복제·삭제 제품은 물론 안티랜섬웨어 솔루션과 같은 IT 보안 제품들을 전시, 시연하므로 전시장에서 직접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디스크 복제·삭제 제품 렌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클로닉스 제품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클로닉스 개요

클로닉스는 2004년 설립 이래 시스템 백업·복원 관련 분야에서 꾸준한 기술 개발과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IT 인프라의 발전과 함께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고객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지켜드리고자 보안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clonix.co.kr

recommend to friends
  • gplus
  •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