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그룹(Lenovo Group)(홍콩증권거래소:0992) (Pink Sheets:LNVGY)이 2017년 12월 31일 마감 3분기 재무실적을 발표했다.

회사의 매출은 129억달러로 전년도 대비 6.3%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레노버는 PC와 스마트기기(PCSD), 데이터센터그룹(DCG) 부문에서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레노버의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MBG)은 이번 분기에 예상대로의 실적을 올렸다. 레노버는 3분기에 높은 세전 수익 성장세를 나타내어 1억50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네 배가 높은 수치이고 전년 동기 대비 거의 50%나 상승한 것이다.

레노버 경영진은 높은 재무실적을 올린 주된 이유를 핵심 비즈니스 부문에서 리더십을 강조하고 주요 산업 분야에서 성장을 꾀하며 유망한 기술 분야에 투자를 집중한다는 회사의 ‘3단계 전략’이 주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분기에 레노버는 PC 매출에서 높은 성장을 거두고 데이터 센터와 모바일 부문에서도 견실한 성장을 기록한 데 더해 ‘디바이스 플러스 클라우드’와 ‘인프라 플러스 클라우드’ 같은 새롭게 성장하는 기술 분야에서도 높은 모멘텀을 보였다.

레노버의 회장 겸 CEO인 양위안칭은 “레노버는 우리 비즈니스 모든 부문에 걸쳐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스마트 기기 및 데이터 센터 등 첨단기술시장 분야에서 높은 성장을 거두고 있다”며 “우리는 전분기부터 지속되고 있는 매출, 마진, 이익, 이노베이션, 재무실적, 고객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모멘텀 가속화를 목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우리가 현재 실행하고 있는 대전환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회사의 PC 및 스마트기기(PCSD) 사업부문은 3분기에 계속해서 높은 실적을 올렸다. 레노버는 이 부문의 성장 모멘텀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장세가 분명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업계 전반의 성장률 또한 3분기 기대치를 달성하여 고성장 분야에 투자를 집중하여 기회를 찾는다는 레노버의 전략이 옳았음을 입증했다. 3분기 중에 회사는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등 신기술 분야에서 모멘텀을 크게 높였다. 디즈니(Disney)와 공동으로 개발한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Star Wars: Jedi Challenges)’ AR 기기는 VR/AR 분야에서 레노버가 계속해서 선두주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레노버의 데이터 센터 그룹(DCG)은 3분기 연속으로 회사를 변혁시키겠다는 종전의 약속을 지켰고 2년래 최고의 매출 실적을 거뒀다. 이러한 호실적은 모든 제품 분야와 지역시장에 걸쳐 나타나는 성장 모멘텀을 통해서 거둘 수 있었다.

레노버의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MBG)은 업계 전체가 경쟁 상의 어려운 도전을 받는 상황에서 3분기에 예상대로의 실적을 거뒀다. 회사가 전부터 강조했듯이 단기적 실적 향상과 지속적인 장기 성장을 동시에 거두기 위해서는 장기적 비전이 필요하고 그 비전 실행을 위한 적절한 전략이 마련되어야 한다. 중남미 시장은 레노버에 있어서 여전히 독보적인 시장으로서 시장평균 성장률을 전년도 대비 30%p 가량이나 초과하는 실적을 올렸다.

회사의 총 이익은 18억달러로서 전년도 대비 9.8%가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 8.6% 증가했다. 총 마진은 13.5%로 전년도 대비 약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억1400만달러 만큼 증가했다. 주당 기본 손실은 2.53미화센트(19.72홍콩센트)로서 이는 4억달러의 일회성 비현금 세부담으로 인한 것이다. 이는 최근에 미국에서 도입된 세제개혁 법안으로 인해 미국 내 이연법인세자산을 재평가함으로써 발생한 것이다. 회사는 장기적으로 낮은 세율로 인해 미국 내 사업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추가적인 비즈니스 그룹 하이라이트

PC 및 스마트기기(PCSD) 비즈니스 그룹

· 전년도 대비 단순비교 기준으로 1570만 PC 출하. 매출은 93억달러로 전년도 3분기 대비 7.6% 증가하고 전분기 대비 10.4% 증가. 이는 전년도 대비 5년 연속 매출 성장이다. 회사는 업계 내 최고의 이익 마진 수준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 걸쳐 모멘텀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어서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시장에서 골고루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
· 브라질 시장에서의 호조로 중남미에서 레노버의 시장점유율이 20%에 달하고 있음

데이터 센터 그룹(DCG)

· 매출 12억달러로 2년래 최고 분기 매출 기록. 이는 전년도 대비 16.7%, 전분기 대비 25.5% 증가한 것
· 모든 지역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과 마진 증가를 기록. 북미주와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3분기 연속 전년도 대비 매출 성장을 거둠
· 중국에서는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비즈니스가 안정되고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및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oftware Defined Infrastructure) 분야에서 성공을 거둠에 따라 전년도 대비 매출 성장을 회복
· TBR(테크놀로지 비즈니스 리서치)에 따르면 x86 고객만족 분야에서 8분기 연속으로 1위를 유지. 이에 더해 회사의 팀은 88개의 워크로드 벤치마크 세계기록을 추가. 이는 업계 내 다른 회사들에 비해 4배나 높은 수치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MBG)

· 매출 21억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하락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전과 동일
· 중남미는 두 자릿수 매출 성장(+37%)과 높은 수익률을 올려서 회사 비즈니스의 핵심 지위를 유지
· 전세계에 걸쳐 모토 Z(Moto Z) 헤드셋이 500만 개가 판매됐으며 MODS의 개통률은 전년도 대비 64%로 급증
· 서유럽 지역에서 모토 브랜드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하여 레노버는 이 지역에서 모토 브랜드의 약진을 기대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0992)(PINK SHEETS: LNVGY)는 43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혁신적인 소비자, 상업 및 데이터센터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소프트웨어(ThinkSystem과 ThinkAgile 포함), 스마트 TV와 스마트폰(모토롤라 브랜드 포함),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Lenovo)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그룹
재무 요약표
재무 요약표
2017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단위: 백만달러/주당 데이터 제외)
(pdf 참조. 다운로드: goo.gl/TSxQNa)

* 회계원칙에 따라 4억달러(4358억원)에 달하는 일회성 비현금 세부담은 2017/18 회계연도 3분기에 포함되었으며, 이는 최근 미국에서 도입된 세제개혁 법안으로 인해 미국 내 이연법인세자산을 재평가함으로써 발생한 것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310063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51751839_Lenovo Group.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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